소금으로 청소할 수 있는 8가지 방법

salt

집안일을 위해 값비싼 청소용품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청소용품은 매우 고가일 뿐만 아니라 청소에 적합하지 않거나 필요 없는 여러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도 합니다. 여러 가사일에 활용할 수 있는 천연 솔루션 중 하나로는 바로 소금이 있습니다. 소금으로 무엇을 청소할 수 있는지 궁금한가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1. 녹으로 생긴 얼룩

소금에 레몬즙이나 식초를 섞어서 사용하면 녹으로 생긴 얼룩을 순식간에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얼룩이 완전히 말랐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레몬을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얼룩 위에 이것을 짠 다음 레몬즙을 소금층으로 덮어줍니다. 그런 다음 30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천이나 스폰지로 닦아내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그냥 씻어내도 됩니다. 식초는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먼저 소금을 식초 한 숟가락 이상의 양과 섞고 녹으로 생긴 얼룩에 혼합물을 바르면 됩니다. 그리고 그대로 두었다가 잠시 후에 안 쓰는 칫솔로 닦으면 됩니다. 이 방법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나중에 씻어내면 더욱 깨끗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쌓인 칼슘

소금과 레몬의 조합은 쌓인 칼슘과의 싸움에서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샤워 헤드나 또는 주방 싱크대에 물이 쌓여서 문제가 있나요? 그렇다면 레몬 반개에 소금을 뿌리고 크롬이나 구리 표면에 문질러 줍니다. 이 방법을 구리에 사용하면 추가적인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죠!

3. 얼룩

우리 모두에게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지만 반갑지 않은 일이 있지요. 바로 옷에 땀 얼룩이 생기는 일이 여기에 해당할 것입니다. 다행히 약간의 소금과 따뜻한 물만 있으면 이러한 것은 태양 아래에 있는 눈처럼 바로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1리터에 소금 4테이블 스푼을 섞은 다음 옷을 담그도록 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 방법이 모든 의류에 적용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새틴과 같이 망가지기 쉬운 천은 소금에 담그면 안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더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