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으로 청소할 수 있는 8가지 방법

4. 도마

도마는 금방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매번 사용 후에 씻을 수는 있겠지만 새 것처럼 보이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나무 도마의 경우, 식기 세척기에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청소하기가 더 어렵기도 합니다. 다행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팁이 있습니다. 바로 소금과 레몬의 조합이 도마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도마에 소금을 약간 뿌리고 레몬으로 문질러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심한 얼룩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5. 막힌 배수구

막힌 배수구 문제가 있나요? 굳이 비싼 배수구 청소기를 사러 나가지 않아도 됩니다. 약간의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배수구에 소금을 넣고 따뜻한 물로 2분간 완전하게 씻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것처럼 좋아질 것입니다!

6. 커피와 차 얼룩

아무리 노력해도 머그잔이 완전하게 깨끗해지지 않는 것 같나요? 여기에도 소금 활용 팁이 효과적입니다. 젖은 천에 소금을 묻혀 얼룩에 문질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머그컵이 금방 깨끗해질 것입니다!

7. 얼룩 흡수

소금은 모든 종류의 얼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얼룩을 잡아내고 흡수하는 데 탁월합니다. 깔개에 무언가를 쏟았나요? 그렇다면 얼룩 부분에 소금을 바로 뿌려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얼룩을 더 쉽게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8. 스크럽

샤워를 하는 이유는 깨끗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죽은 피부 세포도 없애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일 것입니다. 나가서 쉽게 스크럽을 살 수 있지만 여기에 사용되는 미세 플라스틱이 환경에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바다 소금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00g의 바다 소금을 100ml의 기름과 섞어줍니다. 아몬드 오일, 아르간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첨가하여 스크럽에 좋은 향기를 더해주면 됩니다. 잘 섞어주면 새 스크럽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출처: MaxVandaag | 이미지: Pexels, Monst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