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금지된 기이한 것들 15가지

북한에서 금지된 기이한 것들 15가지

청바지부터 뜨거운 물까지 다양합니다

북한의 독재 국가는 실험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선동 선전할 때마다 주로 뉴스를 보냅니다. 엄격하게 닫힌 국경 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고 싶나요? 이번 글에서 아시아 국가 북한에 대한 아주 특이한 15가지 규칙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1. 창의적인 헤어컷이요? 그렇지 않아요!

경찰이 헤어 스타일이 정부 지침과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거리에서 머리카락을 뽑아 낸다고 상상해보세요! 북한에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용사와 이발사는 엄격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남성은 위로 머리를 잘라야 합니다. 여성들은 김정은이 해당 스타일을 칭찬한 이후부터는 턱까지 3단으로 자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생리 제품 재사용

생리 자체가 충분히 불편하지만 북한의 경우에는 다른 번거로움을 더해집니다. 탐폰, 패드, 팬티 라이너는 보기 힘듭니다. 대신에 생리에 대비해서 일반 낡은 조각을 사용하고 그리고 세척하고 재사용합니다. 그런데 여기에도 예외는 있습니다

3. 외국인을 위한 별도의 쇼핑 공간

외국인을 위한 별도의 상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북한의 일반 대중에게 있어서 낯설거나 금지된 제품들도 찾아볼 있습니다. 그런데 반대의 규칙도 있습니다. 북한이 아닌 외국에서 관광객들은 현지인들을 위한 어떤 상점에도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4. 사진 촬영을 위한 허가 필요

북한 방문 허가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여행 경험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진 촬영은 특정 장소에서만 허용되며, 일반 대중과의 접촉은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북한에서는 항상 여러분 근처에 가이드가 있을 것이고, 여러분이 규칙을 지키고 있는지에 대해 면밀하게 주시할 것입니다. ‘금지된사진을 찍다가 잡히면 카메라를 압수당해서 사진을 삭제당하고, 그리고 심각한 문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5. 대형 브랜드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없습니다

북한에서는 맥도날드, KFC, 버거킹과 같은 대형 다국적 기업들을 찾아볼 없습니다. 대신에 이곳에는 자신들의 음식들을 홍보합니다. 요리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것이김치인데, 북한에서 머물게 된다면 틀림없이 김치를 보게 것입니다. 김치는 발효 양배추의 일종입니다.

6. 여행에 대한 제한

여행은 북한 주민들이 감당할 없는 사치입니다. 평양의 공항에는 국제선이 거의 없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에 수는 있지만 이상으로는 없습니다. 북한 일반 사람들의 경우에는 국내 여행의 자유도 심각하게 제한을 받습니다. 킬로미터 떨어진 도시에 있는 가족을 방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7. 코카콜라 음료 엄격하게 금지

세계에서 코카콜라가 엄격하게 금지된 유일한 곳은 북한입니다. 알려진 빨간 캔은 북한에게는 반대하는 서구 문화의 상징으로 보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읽어보세요.

페이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