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인터넷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불법 사진들

정치

국가 폭력을 묘사한 이미지, 경멸하는 것처럼 보이는 정부 지도자에 대한 만화, 시위를 보여주는 항공 사진과 같이 삭제된 많은 이미지들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이미지들은 많은 경우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말 그대로 중국 정치 지도자의 모든 이미지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공식 웹사이트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미디어 콘텐츠의 경우, 민간 기업이 정부 지침을 따라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더 신중하곤 합니다. 시진핑 주석이 임기 제한을 없앤 이후 문자 ‘n’은 금지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를 조롱하는 데 사용된 수학적 기호로 언급되었기 때문입니다.

곰돌이 푸

중국의 공산당은 특히 정치적 농담에 예민합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의 사진이 곰돌이 푸와 티거와 비교되어 2013 년에 입소문이 났을 때, 곰은 중국 인터넷에서 금지 대상이 되었습니다. 찰리 스미스는 GreatFire.org의 공동 창립자이며 정보 자유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곰돌이 푸에 대한 금지는 만화 캐릭터 검열의 가장 유명한 예일 수 있지만 확실히 유일한 것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22 m 높이의 풍선 개구리는 장쩌민 전 대통령과 비교된 이후 금지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노란색 고무 오리는 탱크 맨 그림의 재현에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 또한 금지되었습니다.

이유

검열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예를 들어, 천안문 광장 기념일과 같은 연례 행사에서 촛불을 태우는 이미지는 인터넷에서 금지됩니다. 1986 6 4일을 참조할 수 있기 때문에 “8964”라는 텍스트가 있는 카드 놀이의 이미지와 같이 덜 문자적인 참조 자료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2017 7월에 류 샤바오가 사망한 이후 빈 의자의 이미지가 검열 대상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류가 2010년 노벨 평화상 시상식에서 빈 의자로 수상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그는 참석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나라를 떠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중국어

이미지 편집은 검열과의 싸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검열과 관련하여 이미지를 가리고 인터넷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하는 일이 가장 큰 도전 과제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중국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단어가 동일한 획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지만 그 의미는 발음에 의해 달라지게 됩니다. 이것은 단어 놀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잔디 진흙 말의 유명한 창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의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검열을 지나쳐서 널리 이 말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말장난이 검열을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천안문 광장 기념일 2주 전에 술 백주 사진이 8번과 9번처럼 들리기 때문에 검열 대상이 되었습니다. ‘마이 투(Mi tu)’미 투(Me Too)’와 비슷해 쉽게 검열 대상이 되었습니다. ‘마이 투대신에 인터넷에는쌀 토끼가 똑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검색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도 스미스는 다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 개발은 검열을 피할 여지가 점점 더 많아짐을 의미합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의 부상은 이미지 사용에 광범위하게 의존하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어쩌면 곰돌이 푸는 결국 다른 형태로 중국 인터넷에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페이지 2/2

읽기: 남편은 가족 사진에서 기괴한 것을 발견하고 난 후 아내와 이혼하고자 했습니다

글을 저장해 두고 나중에 보기를 원하나요? Pinterest 보세요

출처: Artsy | 이미지: Pexels Inna Lesyk,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