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면 안 되는 5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물

물이 항상 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많은 물을 마시는 나쁘지 않다고 일반적으로 말합니다. 사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안과 모두를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몸의 모든 작용을 돕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분 섭취는 소화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나와 있는 예외적인 상황에서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이미 물을 많이 마신 경우

그렇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액체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에는 안의 염분 균형이 깨질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염분이 부족해질 있고, 결과 두통, 메스꺼움, 그리고 심할 경우에는 간질발작으로 이어질 있습니다.

2. 소변이 투명한 경우

물을 충분하게 많이 마신 것을 어떻게 있을까요? 화장실에서 이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소변 색을 통해 물을 마셔야 하는지, 아니면 적게 마셔야 하는지 있습니다. 소변이 옅은 노란색인가요? 그렇다면 수분 섭취가 이상적이라고 있습니다. 계속 그렇게 유지해 주세요! 반면, 소변이 짙은 노란색인 경우에는 물을 또는 잔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소변이 투명한 상태인가요? 그렇다면 물을 그만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3. 많은 음식을 먹은 경우

방금 많은 음식을 먹었나요? 그렇다면 잠시 동안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음식을 먹은 다음 바로 물을 마시면, 물이 배를 채우게 되면 이로 인해 복부가 팽창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 소화가 어느 정도 이뤄지고 속이 안정되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 상황 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페이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