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나요? 그렇다면 번아웃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번아웃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코로나 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번아웃의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집에서 일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생각처럼 좋은 일만은 아닙니다. 재택 근무를 하면 많은 경우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많은 일에 대한 압박을 받을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와 더불어 재정에 대한 불확실성, 또는 여러분의 건강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으로 인해 번아웃 상태를 마주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번아웃

사백만 이상의 네덜란드 사람들이 번아웃으로 인해 일을 쉬어야 위험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스트레스와 번아웃 예방 국립센터(NCPSB) 새로운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네덜란드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 절반 이상이 번아웃 상태에 빠지기 직전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작은 규모의 연구이긴 하지만, NCPSB 따르면 검사 방법은 다음과 같은 중요한 예측 값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것은 이미 관찰 가능한 번아웃 증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해당 지표는 다가오고 있는 번아웃이 연구 결과에 포함되어 있고 측정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코로나 번아웃

NCPSB 전에도 이와 같은 조사를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노동자 17 퍼센트 정도가 번아웃을 마주했습니다. 수치 또한 높은 수치이지만, 올해 나타난 56 퍼센트에 비하면 작은 수치에 해당합니다. 이를 통해 있는 것은 코로나 위기가 영향을 미쳤다는 것입니다. 지난달에 있었던 CNV 유니온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근로자 명은 이전보다 많은 업무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번아웃 증상

지나치게 긴장을 많이 하는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번아웃 증상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증상을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정신적인 증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문제도 일반적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번아웃을 있는 징후들을 확인해 보세요.

페이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