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산이 마을 가까이 위험하게 표류하다 – 주민들은 빙산에 뭐가 있는지 보고 창백해집니다.

평화로운 화성리 마을에 갑자기 해안가에 거대한 빙산이 나타나면서 마을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희귀한 광경은 모두의 관심을 끌었고, 사람들은 가까이서 보기 위해 해안가로 몰려들었습니다.

먼 북쪽에서 작은 얼음 조각이 떠내려오는 모습에 익숙했던 주민들은 이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흥분하며 모여들었습니다. 하지만 날이 밝으면서 더 자세한 모습이 드러나자 군중들 사이에 충격이 퍼졌습니다. 저게 뭐지?!

마을 사람들은 빙산 꼭대기에 있는 것을 보고 눈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당신도 저거 보이나요?” 그들은 조용히 서로에게 물었습니다. 그 발견은 모두를 떨게 만들었습니다. 평소 수다스럽던 마을 사람들은 이제 말문이 막히고 창백해진 채 빙산 꼭대기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겨울이 되면 작은 빙산이 가끔 마을을 지나가곤 했습니다. 작은 마을 주민들은 빙산 조각이 지나갈 때마다 “북쪽에서 온 또 하나의 조각일 뿐이야”라고 무심하게 말하곤 했습니다. 그들은 그런 광경에 익숙해져 있었기 때문에 더 이상 특별히 놀라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미 다 봤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습니다…

“전에 이런 거 본 적 있어요?” 한 주민이 다른 주민에게 속삭이면서 둘 다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제 평생 처음이에요.” 다른 한 명이 똑같이 놀란 표정으로 대답했습니다. 이 거대한 빙산은 보통 여행 중에 녹아 없어지는 작은 조각들과는 달리 어떻게 된 일인지 온전하게 도착하여 마을 사람들의 흥분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여기까지 온 것 자체가 경이롭습니다.”라고 마을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했고, 평소의 수다는 눈앞에 펼쳐진 거대한 얼음에 대한 경이로움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거대한 빙산이 어떻게 마을 근처에 도착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하며 머리를 긁적거렸습니다. 지금까지 본 빙산 중 가장 큰 빙산이 여기까지 오는 동안 전혀 녹지 않았기 때문에 정말 이상했습니다. “엄청나네요! 처음부터 거인이었나 봐요.” 한 사람이 태양 아래 반짝이는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바라보며 추측했습니다. “아니면 마법이 있어서 녹지 않는 걸까요?”라고 다른 사람이 농담을 던졌지만 모두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빙산의 크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만, 한 사람이 다른 점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빙산이 숨기고 있는 비밀을 보려는 듯 눈을 가늘게 뜨고 고개를 앞으로 숙였습니다. 그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빙산의 크기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특이한 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