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를 썼을 때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5가지 팁

김 서림 방지를 위한 팁

마스크를 쓰고 있을 이상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안경

코로나 시대에서는 대중 교통 이용 등의 여러 상황 가운데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안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별로 좋지 않을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면 따뜻한 공기를 내뱉으면서 안경에 김이 서리게 됩니다. 다행히도 마스크를 썼을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가지 좋은 팁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스크를 어떻게 쓰나요?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기 전에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손을 완전하게 씻고 건조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마스크 자체를 건드리지 않고 고무줄로 마스크를 집습니다. 그리고 귀 뒤에 고리를 끼우도록 하고 마스크를 벗을 때도 다시 고무줄을 만지도록 해야 합니다. 천 마스크의 경우에는 밀폐된 비닐 봉지에 보관하고 사용한 마스크를 새 마스크와 함께 보관해서는 안 됩니다. 가방에는 봉인되지 않은 마스크를 넣으면 안 됩니다.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바이러스가 다른 소지품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김 서림 방지를 위한 팁

마스크 안 쪽에서 숨을 쉬기 때문에 안경에 김이 서리게 됩니다. 이렇게 할 때 눈 아래 쪽을 포함해서 몇 개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따뜻하고 습기가 있는 숨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따뜻한 공기가 올라와서 안경 렌즈 뒤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불편하게도 김이 서리게 되어서 계속해서 렌즈용 천으로 닦아줘야 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안경을 닦지 않으려면 다음의 팁들 중 하나를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주방 세제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유용한 팁 중 하나는 주방 세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렌즈에 주방 세제를 조금 떨어뜨린 후에 렌즈 청소용 천(특히 안쪽)을 사용해서 잘 문질러 줍니다. 설거지를 하기 전에 안경을 깨끗한 비누 거품에 담그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더 많은 팁을 확인해 보세요.

페이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