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여자친구에게 전달되는 그의 월급: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해 알지 못했던 10가지 사실

프란치스코 교황

그렇습니다. 교황도 때는 사랑에 빠졌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2013년에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이어서 통치권을 가지고 바티칸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936 12 17일에 태어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해 가장 흔하게 알고 있는 일들이 있는데요. 그리고 교황은 어떤 경우에는 둔한 이미지를 다소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흥미롭고 특이한 여러 사실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아래에서 이러한 사실들을 확인해 보세요.

1. 그는 프란치스코 교황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가 사제였을 때의 이름은 호르헤 마링 베르골리오였습니다.

2. 로마의 주교는 여러 언어에 능통합니다. 그는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에 유창합니다. 스페인어를 잘하는 것은 당연한데 왜냐하면 그가 아르헨티나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교황은 영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그의 폐의 일부는 현재 없는 상태입니다. 왜냐고요? 어릴 감염으로 인해 폐의 일부를 제거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4. 교황은 춤을 춥니다! 은퇴 시기를 지나서도 누군가 하고 있다면, 그는 바로 교황일 것입니다. 그런데 교황은 여전히 마음은 젊은이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탱고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탱고를 좋아하고 어렸을 정말 많이 춤을 췄습니다.”라고 교황은 2010년에 발간된 그의 자서전인예수회 사람 작가들인 암브로게티와 세르지오 루빈에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특이한 사실들을 확인해 보세요!

페이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