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소개해 드릴 5가지의 원인으로 인해 소변 냄새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탈수 

소변이 짙은 노란색이고 악취가 나면 탈수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물을 더 많이 마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몇 시간 안에 소변의 색이 연해지고 냄새가 나아지게 될 것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이 소변에 영향을 미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약 3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4. 요로 감염 

요로 감염을 가리키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진하고 악취가 나는 소변, 또는 소변을 볼 때 생기는 통증 및 타는 듯한 느낌, 그리고 아랫배 통증이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소변의 색이 더 어두워지고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 앞서 살펴보았듯이 탈수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현상이 방금 설명한 다른 증상 중 하나와 함께 나타날 경우에는 요로 감염으로 고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항상 의사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를 통해 필요한 의학적 조언을 받고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때때로 항생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복용하고 있는  

어떤 약은 소변의 색과 냄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약의 경우에는 설탕이 신장으로 흡수되어 혈류로 운반되는 과정을 중단시키기 때문에 혈당을 낮춥니다. 이러한 설탕이 소변으로 들어가 이상한 색과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류머티즘에 처방되는 약의 경우처럼 소변에서 썩은 계란 냄새가 날 수 있게 하는 여러 약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면책 사항 고지: 내용은 전문 의학 조언을 대체하지 않으며, 내용을 건강 개인적인 조언으로 오로지 받아들여서는 됩니다. 귀하의 건강이나 의학적 상태와 관련하여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항상 의사 또는 기타 자격을 갖춘 건강 전문가의 안내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Woman and Home | 이미지: Unsplash, Claire Mueller